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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편집/패션 저널

<트렌드 2022> Fashion & Lifestyle 02 :: 독보적 비주얼의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의 다크한 무드 속으로, "고스_Goth" Mood

by D.EDITTO 2022. 1. 14.


고스_Goth

고딕 문화에 뿌리를 두고 죽음과 공포, 어둠을 지향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1970년대 말, 영국에서 나타난 문화로 히피나 펑크 문화처럼 기성세대에게 저항하는 집단이긴 하지만 정치적 메시지를 외치면서 사회에 참여하기보다는 도피하는 성향을 보인다. 주로 검은색 계열의 옷을 입으며, 차가운 느낌의 실버나 가죽 액세서리를 즐겨 사용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중에서



단지 잠깐 보이고 사라져 버리는 일시적인 현상이 될 것 같지는 않다.
전문가들이 예언하는 2022년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안에 어두운 마력의 다크 카리스마를 장착한 [고스_Goth]가 인상적이다.


어쩌면 가장 세련된 무드를 지닌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 전반에 공통으로 접목되는
2022년 트렌드 키워드
고스_Goth

 


고스_Goth 무드는 쉽게 접근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독보적인 비주얼 스타일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겨준다.
그 무엇보다 압도적인 비주얼로 2022년의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의 트렌드 키워드로 올 해를 멋지게 그리고 다소 신비하게 이끌어 줄 모양이다.

마냥 단순하게 블랙을 좋아해서, 또는 그레이나 실버의 무드를 좋아해서가 아닌 고스풍이 풍기는 라이프 스타일 전체에 온전히 빠져들어야만 할 것 같다. 약간은 무겁지만 비범한 카리스마를 담은 점잖은 매력으로 고스_Goth 무드를 접목하려면 어떠한 것에 포커스를 맞추어야 할까?

 

고스_Goth (사진 출처 : 핀터레스트 비지니스)

 


 

<2022년 트렌드> Fashion & Lifestyle 02 :: 독보적 비주얼의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의 다크한 무드 속으로, "고스_Goth" Mood

 


패션 브랜드에는 그 브랜드만이 지닌 독특한 시그니쳐 스타일로 고스적 뉘앙스를 짙게 풍기는 브랜드가 있다. 고스_Goth 분위기가 압도적인 브랜드, 바로 <릭 오웬스_Rick Owens>이다. 

그의 패션 세계는 기존 브랜드와는 다른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데, 릭 오웬스의 블랙, 그레이, 아이보리 중심의 무채색 위주의 컬렉션은 이를 좋아하는 마니아에게 절대 쉽게 빠져나오지 못하는 묘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그의 마술적인 디자인은 미스터리하면서도 신비로운 감성을 동시에 전해준다. 

 

goth mood_릭 오웬스의 컬렉션 (사진 출처 : vogue.com)

 

 

 

2022년 고스_Goth 무드는 전 연령을 거쳐서 주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한다는 예측을 받고 있다.

단순한 예측에서 나오는 그저 그런 뻔한 방식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반, 즉 고스 캐주얼, 고스 아동복, 고스 키친까지 실로 그 활용범위가 방대하고 적극적이다.

 

 

고스 캐쥬얼 (사진 출처 : 핀터레스트)

 

고스 아동복 (사진 출처 : 핀터레스트)

 

 

패션과 라이프스타일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에서도 고스 인스피레이션은 표현될 전망이다.

메탈 헤드 메이크업과 글램 그래픽과 같은 영역은 모두 음악과 문학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이제 자신만이 표현할 수 있는 색다른 고스의 아름다움을 의해 구체적으로 연구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디지털 영역으로의 고스 무드의 움직임 또한 기대할 만하다.
핀터레스트에서는 이와 관련된 "사이버 고스_Cyber Goth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이버 고스 ( 사진 출처 : 핀터레스트)



틈새시장의 한 부분이 이제는 곧 주된 트렌드로 전개될 듯 보이는 핫 트렌드인 고스_Goth 무드는 현실 세계에서는 조금은 부드럽고 감각적인 터치를 필요로 한다.

아래 사진처럼 인테리어의 한 부분으로 등장한 해골 모양의 장식품은 리빙 인테리어 소품 중에서 큰 인기였고, 그것은 현재에도 ing 중이다. 이러한 엣지있는 다크의 물결은 더 확장되어 다크 테이블 세팅, 다크 리빙 제품, 다크 인테리어 고스_goth 무드로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은 물론이거니와 그 선택의 폭도 꽤나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는 추세이다.



고스_Goth (사진 출처 : 핀터레스트 비지니스)

 




아래 내용은 핀터레스트 비즈니스가 2022년에 예측하는 트렌드 중 [고스_Goth]에 대한 내용이다.

 

패션 브랜드 - Consider gothic elements in your brand image.
아동복 브랜드 - Bring goth to the next generation.
홈 리빙 브랜드 - Paint it black.

패션 브랜드라면 브랜드의 이미지에서 고딕적인 요소를 고려하라.
고풍스러운 고딕 파자마 한벌이 주는 뉘앙스를 기억하라.
아동복 브랜드에서는 고딕스러운 악센트를 첨가하라.
리빙 브랜드라면 블랙에 포커스를 맞춰라.
낭만적이고 장식적인 블랙에 주목하라.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2022 트렌드 중에서>

 

 


여기에 한 가지 덧 붙이자면, 핀터레스트에서는 고스_Goth 무드를 장착한 크리에이터들의 활약이 두드러질 거라고 예측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같은 개인 SNS에서 곧 보일지도 모르는 블랙의 카리스마를 온몸으로 표현하는 사이버 고스_Cyber Goth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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